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TOP 5 (2020년)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나이에 상관없이 영상을 만드는 시대가 왔습니다

선듯 유튜브를 하자니 많은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죠

편집은 어떻게 해야할까? 또 프로그램은 어떻게 써야할까?

 

구독자 1만 유튜버 였던 저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유튜버 또는 편집자 를 해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유료 프로그램 보다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여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적으로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 하셔야 하는 이유를

먼저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그이유는 매우 중요합니다.

막 시작한 유튜버가 무겁고 권장사양이 높은 편집기를

사용하는것은 무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투자를 적게해서

시작해보는것이 좋겠지요? 실제로 사양이 안좋은 컴퓨터로

해서 편집이 될가능성도 적습니다.

 

그럼 구독자1만명이였던 유튜버가 설명해주는 편집 프로그램

확인 해보시죠.

 

 

 

 

TOP 1

 

 

히트필름 익스프레스 입니다.

 

비디오 편집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다면 hitfilm Express 를 이용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올인원 형식의 프로그램으로서 편하게 편집 하기에도 좋습니다. 권장 사양도 높은 편이 아니라서 무난하게 사용하시기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 가 영어로 되어있어 진입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 하지만 요즘은 유튜브 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은 걱정없이 프로그램을 가지고 영상편집을 쉽게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영상편집에서 제일중요한것은 컷편집 이니 무난하게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을것이라 예상합니다. 

 

워터 마크가 생길 수 있는데 그것은 유료 기능과 효과를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ADDon 이라 적힌 효과들은 워터마크가 붙으니 유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 : 

 

Create a FXhome account - fxhome.com

The all-in-one editing, 3D & VFX software

fxhome.com

 

 

TOP 2

 

 

곰믹스 or 곰믹스 프로

이전에 설명했던 프로그램과 달리 국산 영산 편집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곰믹스 프로그램인데요? 가장 한국에서 대중적으로 알려진 영상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영상편집 시에도 가볍고 간단하게 편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 인데요? 컷편집을 연습하기에 용이한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곰믹스를 사용하실때에는 기능에대해서는 큰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 무료버전은 간단한 컷편집하기에 용이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꼭 하신다면 타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분의 제한)

 

돈을 지불하여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기보단 돈을 지불할것이면 다른 윈도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을 찾아 쓰는것이 아직까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운로드 :

 

곰앤컴퍼니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ㅣ곰랩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곰믹스, 곰캠 등 곰앤컴퍼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PC 소프트웨어, 모바일 앱, 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gomlab.com

 

TOP 3

 

오픈샷 (open shot)

오픈샷 (openshot) 은 초보자들을 위한 최고의 간단한 편집프로그램 입니다 .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 하기도하며 간단한 편집에 적합합니다. 어차피 이제막 시작한 유튜버라면 너무 거창한 편집보다는 적절한 자막과 적절한 효과음을 가지고 편집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창한 효과는 오히려 초보유튜버 분들에게는 독이 될 수 있다는점 유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초보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오픈샷 프로그램은 큰 단점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시기 에도 간단하니 꼭 먼저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 :

 

OpenShot Video Editor | Free, Open, and Award-Winning Video Editor for Linux, Mac, and Windows!

 

www.openshot.org

 

 

TOP 4

 

VSDC 무료 영상 편집기

 

 

VSDC 는 무료와 유료버전으로 나뉘어 져있는데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쓰시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오히려 다른 편집 프로그램 보다 좋은점이 있는 데요? 바로 크로마 키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료버전 에만 있을 줄 알았는데 무료버전에도 크로마키 기능이 있다니 정말 이득 인 부분 입니다. 또한 각종 필터를 통해서 영상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있으니 직접 체험 해보세요.

 

영상 편집 프로그램 종류 중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다면 크로마키를 활용하면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거창한 합성에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VSDC Free Video Software: audio and video editing tools

Are you looking for a powerful, user-friendly program to put a video together? Then VSDC Free Video Editor is what you need. This free multimedia suite brings a set of tools for editing video, improving audio, recording voice overs, capturing desktop scree

www.videosoftdev.com

 

 

TOP 5

 

DaVinci Resolve 16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 16 (DaVinci Resolve 16) 는 많이 무겁고 편집기를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저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장기성  하나만 보고 추천드립니다. 장기적으로 쓰시기에도 불편함이 없는 프로그램 이고 효과도 엄청많아서 어느정도 컴퓨터 사양이 받쳐 준다면 쓰시는데 불편함이 없으 실 겁니다. 다만 영어로 되어있는 인터페이스라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이 너무 많기 때문에 천천히 장기적으로 편집을 해보실 분들이라면 이프로그램 한번 추천드립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인데 얼굴인식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다운로드:

 

DaVinci Resolve 16 |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Studio 16 features major improvements to existing ResolveFX, along with several new plugins that editors and colorists will love! You get new ResolveFX plugins for adding vignettes, drop shadows, removing objects, adding analog noise and da

www.blackmagicdesign.com

 

 

 

이상 포스팅 마무리하며 좋은하루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