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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파쿠 요우무 공략 [ 동방월령전 ]

오늘은 스타2 의 아케이드 맵인 동방월령전의 캐릭터

' 콘파쿠 요우무 ' 에 대해 정보와 공략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공략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저의 공략법은 이렇다고 봐주세요 ]


캐릭터 정보

[ 콘파쿠 요우무 ]


콘파쿠 요우무는 스펠카드 선택에 따라 적을 암살하거나, 적에게 순간적인 마법 피해를 주는 딜러입니다.

[ 근접 물리 딜러 또는 중거리 마법 딜러로 선택가능 ]

물리 딜러는 보통 암살, 탱커 녹이기를 하며, 마법 딜러는 짤짤이로 피해를 주고, 진형붕괴가 목적입니다.

또한 요우무는 스펠카드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요우무 라는 혼종 (?) 을 만들 수 있습니다.



능력치

스탯명

기본 능력치

성장 능력치

스탯명

기본 능력치

성장 능력치

체력

265

31.8

마나

240

24

체력 재생

0.6625

0.06625

마나 재생

2.4

0.0312

방어

0

0

저항

3

0.3 

공격력

20

0.5

마법력



공격 속도

1.74

0.087

이동 속도 

2.75 


[ 능력치는 보통이지만 물리일 경우는 스킬로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



스킬셋

근접 물리 딜러

 

 

 

 



암살에 특화되어있고 일반적인 전사로서의 능력도 뛰어나다.

빠른 접근과 순간적인 강력한 딜로 적을 암살하는 스펠이다.

초중반에 강한 스펠이므로, 후반가기 전까지 최대한 성장해야한다.



중거리 마법 딜러


 

 

 

 



방해, 기동성, 스타일 관련 스펠이다.
피해량은 타 마법 딜러에 비해 그렇게 강하진 않지만,
초반부 체력이 적은 적을 순식간에 제거 할 수 있다.
적을 밀쳐내는 스킬로 인해 진형을 망가뜨릴 수 있고,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리 하이브리드

 

 

 

 



기존 물리 딜러 스펠에서 E 스펠을 마법 딜러 스펠로 변경한 하이브리드 스펠이다.

E 스펠변경으로 인한 기동성이 조금 좋아졌지만 기존 물리 딜러 E 스펠의 교란, 회피 등이

사라져 패널티가 조금 큰 부분이다.

[ 기존의 물리 딜러의 분신 조작등 교란, 회피기로 플레이가 불가능해짐 ]



스펠 ( 스킬 )

물리


영력 충전

[ T / 패시브 / 쿨타임 15 ]

[ 마나 소비량 X ]

[ 1Lv 자동 습득 / 1 - 5 - 9 - 13 - 17 ]

 

기본 지속 효과


스펠 카드 ' 인귀 「미래영겁참」 ' 이 존재한다면 이동속도0.15, 저항2 만큼 레벨 당 0.2씩 오르고, 공격력20 레벨 당 0.5 씩 오르며,
체력20만큼 레벨당 5.25 씩 오른다.
[ 기본 공격력 20은 각종 계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

발동 시

요우무가 15초마다 영력을 충전합니다. 영력충전이 되었을때 에게 기본공격을 가하면 영력 8개가 방출되고
영력은 하나당 에게 5 - 9 - 13 - 17 - 21 ( + str 11% )물리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1초12% 만큼 감소시킵니다.



두상화전참

[ Q / 액티 / 쿨타임 18 ]

[ 마나 소비량 50 ]

[ 1Lv 습득 가능 / 1 - 2 - 3 - 4 - 5 - 6 ]


사용 시


사용 시 대상 지점으로 점프하여 주변 에게
50 - 80 - 110 - 140 - 170 - 200 ( + str 95%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스펠카드 ' 인귀 「미래영겁참」 ' 이 존재한다면 피격당한 0.8초 기절합니다.



혼부 「유명의 고륜」

[ W / 액티브 / 쿨타임 32 ]

[ 마나 소비량 50 ]

[ 4Lv 습득 가능 / 4 - 7 - 10 - 13 - 16 ]


사용 시


요우무가 7초 간 영혼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이때 요우무공격속도40%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스킬 시전 직후 3초24 - 28 - 32 - 36 - 40% 증가합니다.

또한 지속 시간동안 공격속도6% ( + 공속스탯*2% ) 만큼 오릅니다.

이 스킬은 쿨타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혼백 「유명구문지총명의 법」

[ E / 액티브 / 쿨타임 52 - 50 - 48 - 46 ]

[ 마나 소비량 50 ]

[ 8Lv 습득 가능 / 8 - 12 - 16 - 20 ]


기본 지속 효과


' 혼부 「유명의 고륜」 '지속시간4초 증가하고, 쌍검을 사용하게 됩니다.

쌍검을 사용할때 매 기본공격 시 10 - 15 - 20 - 25 ( + str 20% )추가 물리피해를 가합니다.


사용 시


자신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분신을 10 - 13 - 16 - 19초 간 생성합니다.

분신은 요우무가 받는 피해의 145% 의 피해를 받고, 요우무가 가하는 피해의 20% 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1키 본체 선택, 2키 분신 선택, 3키 전체 선택




인귀 「미래영겁참」

[ R / 액티브 / 쿨타임 110 ]

[ 마나 소비량 250 ]

[ 13Lv 습득 가능 / 13 - 18 - 23 ]


사용 시


사용 시 기를 응축하여 순간적으로 지정한 에게 접근해서 검을 휘두른다.

110 - 140 - 170 ( + str 40% )물리피해를 받고 띄워지면서 제압됩니다.

이후 요우무는 적 주변을 맴돌며 12회만큼 무자비하게 베어버립니다.

한번 베는 피해량은 4 - 5 - 6 ( + str 6% )고정피해이고 치명타율 ( 200% ) 이 적용됩니다.

최근 에게 가한 기본공격 횟수에 따라 고정피해의 피해량은 증폭된다.

[ 한번의 기본공격마다 피해의 증폭량은 30% 이고 최대 아홉번까지 중첩됩니다

기본공격이 치명타로 터졌을 경우 두번으로 효과를 적용시킨다

증폭 제한은 기본공격을 하면 8.5초 까지고 가할때 마다 8.5초로 재설정 된다

지정된 적이 최근 자신에게 기본공격을 여러 번 받았을 경우 기 모으는 시간이 단축되고

( 최소 0.7초 ( 9스택 ) / 최대 1.6초 ( 0스택 )) 보호막을 만든다.

( 최소 20 + str 10% / 최대 200 + str 100% ) ]

또한 스킬이 종료되면 이동속도1.2초간 오른다. ( 최소 7% / 최대 70% )

이 스킬은 쿨타임 감소 효과가 60%만 적용됩니다.



마법


완벽한 회피

[ T / 패시브 / 라운드 당 1회 ]

[ 마나 소비량 X ]

[ 1Lv 자동 습득 / 1 - 5 - 9 - 13 - 17 ]


기본 지속 효과


마나100 - 150 - 200 - 250 - 300 만큼 증가합니다.


발동 시


치명적인 공격을 받을경우 바로 사망하지 않고 잠시 피해 면역이 되어,

무작위 방향으로 도주합니다. 랜덤 지점에 착지한 후에는

체력자신의 최대 체력 10% 만큼 회복합니다.




유령 검풍

[ Q / 액티 / 쿨타임 15 ]

[ 마나 소비량 60 ]

[ 1Lv 습득 가능 / 1 - 2 - 3 - 4 - 5 - 6 ]


사용 시


지점 방향쪽으로 검기를 방출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50 - 70 - 90 - 110 - 130 - 150

( + int 35% )마법피해를 받습니다.

스펠카드 ' 완벽한 회피 ' 가 존재한다면, 피격당한 밀려납니다.




회전 베기

[ W / 액티 / 쿨타임 5.5 ]

[ 마나 소비량 30 - 40 - 50 - 60 - 70 - 80 ]

[ 1Lv 습득 가능 / 1 - 2 - 3 - 4 - 5 - 6 ]


사용 시


회전하면서 주변에 충격파를 발산하여 주변 적에게 50 - 65 - 80 - 95 - 110 - 125

( + int 65% )마법피해를 가합니다.

스펠카드 ' 완벽한 회피 ' 가 있을 경우 이 스킬의 쿨타임1초 감소되고,

적중 시 1초이동속도16% 증가합니다.




신조참

[ E / 액티 / 쿨타임 20 - 19 - 18 - 17 - 16 ]

[ 마나 소비량 60 - 65 - 70 - 75 - 80 ]

[ 4Lv 습득 가능 / 4 - 7 - 10 - 13 - 16 ]


사용 시


지점 방향쪽으로 이동하며 주변 적을 베어냅니다.

적은 30 - 50 - 70 - 90 - 110 ( + int 40% )마법피해를 받습니다.

스펠카드 ' 완벽한 회피 ' 가 있을 경우 이 스킬은 최대 3번까지 충전사용이 가능합니다.




발도술

[ R / 액티 / 쿨타임 65 ]

[ 마나 소비량 150 - 200 - 250 - 300 ]

[ 8Lv 습득 가능 / 8 - 12 - 16 - 20 ]


사용 시


2.5초 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집중 중에는 이동 및 특수 스킬 사용만 가능합니다.

최대시간까지 집중할 경우 자동으로 스킬이 발동되고, 도중에 바로 스킬을 재사용할 경우에도 스킬이 발동됩니다.


재 사용 시


주변 적에게 200 - 250 - 300 - 350 ( + int 50% )마법피해를 가합니다.

스킬 첫 사용 시 집중시간에 따라 발도술의 피해량이 증폭됩니다.

이 스킬은 쿨타임 감소 효과가 70%로 적용됩니다.




공략

물리 추천

특수 스킬 - D

 

 

  • 회복 - 체력 관리가 가능해지며, 1 대 1 도중 힐 사용은 큰 효과를 가져온다.
  • 공허의 보호막 - 베리어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전투 자극제, W 스펠 ' 혼부 「유명의 고륜」 ' 와 시너지가 매우 좋다
  • 정화 - E 스킬로 커버할수없는 CC기를 풀기 위해서 정화를 드는 경우도 있다.
특수 스킬 - F

  • 점멸 - 점멸 Q 라던가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짐.

특수 스킬 - G


  • 전투 자극제 - 이동속도, 공격속도 증가 버프는 근접 물리딜러에겐 매우 크게 다가온다. 특히 물리 요우무는
  •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매우 뛰어나 전투 자극제, W 스펠 으로 달려오는 요우무를 본다면 상대는 점멸을 빼야한다.

특수 능력치

 

 

 

 

  • 딜에 특수 능력치를 몰빵했다. 체력, 방어력은 포기하고 극딜로 1 대 1은 거의 이긴다.

초기 능력치

공격력 [ 9 ]

  • 초기 능력치 8개를 공격력에 모두 투자하여 보너스 1개를 얻은 9개
주요 스탯

 

 

 

 

  • 체력 - 근접 딜러 특성상 상대에게 접근하다 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체력 투자는 필수이다. [ 체력 안 찍는 캐릭터가 없다 ]
  • 공격력 - 딜링기는 Q 와 R 사실상 두개이지만, 초반에 공격력을 많이 찍으면 공격속도와 치명타를 찍어도 문제 없다.
  • 공격속도 - W 스킬로 딜을 넣기 시작하면 탱커든 무엇이든 살살 녹이는 괴물이다.
  • 치명타 - 공격속도와 효율이 좋고 R 에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
  • 이동속도 - 이동속도 마스터, W 스킬, 전투 자극제 등 이동속도 버프를 받고 오는 요우무는 최속이다.
콤보

 

 

기본적인 콤보이다.

' W ' 이동속도 증가에게 접근하여 ' Q ' 확정 스턴을 맞추고 ' T ' 를 사용하여 딜을 넣는것, 물론 사이사이 평타를 섞어줘야 한다.

[ 몸이 약한 마법 딜러나 궁수들은 해당 콤보는 맞고 죽거나, 빈사상태가 된다. ]


마법 추천

특수 스킬 - D

 

 


  • - 마법 요우무의 패시브는 마나 증가이기때문에 마나가 딸리지 않을 경우 힐을 든다. 패시브 후에 힐 사용은
  • 게임 역전을 만들수도 있다.
  • 원기 회복 - 포킹으로 인한 마나 감소를 없애주고, 이동속도 증가라는 버프도 있기 때문에 상대에게 순식간에
  • 접근할때 사용하는 스펠.
  • 공허의 보호막 - 이동속도 버프와 베리어가 있어 순식간에 적을 짜르고 나갈 수 있는 스펠

특수 스킬 - F

  • 점멸 - R 점멸은 매우 큰 진형붕괴기 이며 한타를 이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특수 스킬 - G

 

  • 스캐너 탐색 - 적의 위치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전투 자극제 - 공격속도버프는 필요없지만 이동속도 버프는 특수스킬중 제일 높기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특수 능력치

    

  • 마법 딜 능력치로 몰빵함. 쿨타임 10% 와 마관, 피해량증폭이 생기게 된다.

초기 능력치

마법력 [ 9 ]

  • 초기 능력치 8개를 모두 마법력에 투자하였다. 보너스로 한개를 얻어 9개가 됨.

주요 스탯

 

 

 

 

 

  • 체력 - 궁을 차징하다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체력은 필수이다.
  • 마나 - 스킬의 마나 사용량이 높기 때문에 찍어주는 편이다. [ 필수는 아닌 편 ]
  • 마나재생 - 패시브에 마나 증가가 있어 마나 재생을 찍어주면 마나는 거의 안 찍어줘도 된다.
  • 마법력 - 마법력이 곧 딜이기 때문에 필수.
  • 쿨타임 - 스킬 쿨타임을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 찍는 편, 궁극기의 쿨타임은 70% 적용이기 때문에 50%라도 35%만 적용이 된다.
  • 이동속도 - 기동성을 위해 찍어주는 편.
콤보

 

 

 

기본 콤보

최대 3번까지 사용가능한 ' E ' 스킬로 에게 접근' W ' 스킬로 에게 을 준다음 

' R ' 스킬로 진형붕괴을 넣는다.

마무리로는 ' Q ' 로 밀어내면 도주까지 할 수 있다.

적에게 접근할때 E 를 3번까지 사용하지 않았다면 E 로 돌진하여 W를 한번 더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상으로 동방월령전 캐릭터 ' 콘파쿠 요우무 ' 의 공략이였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및 공식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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