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타2 의 아케이드 맵인 동방월령전의 캐릭터
' 콘파쿠 요우무 ' 에 대해 정보와 공략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공략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저의 공략법은 이렇다고 봐주세요 ]
캐릭터 정보
[ 콘파쿠 요우무 ]
콘파쿠 요우무는 스펠카드 선택에 따라 적을 암살하거나, 적에게 순간적인 마법 피해를 주는 딜러입니다.
[ 근접 물리 딜러 또는 중거리 마법 딜러로 선택가능 ]
물리 딜러는 보통 암살, 탱커 녹이기를 하며, 마법 딜러는 짤짤이로 피해를 주고, 진형붕괴가 목적입니다.
또한 요우무는 스펠카드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요우무 라는 혼종 (?) 을 만들 수 있습니다.
능력치
스탯명 | 기본 능력치 | 성장 능력치 | 스탯명 | 기본 능력치 | 성장 능력치 |
체력 |
265 |
31.8 |
마나 |
240 |
24 |
체력 재생 |
0.6625 |
0.06625 |
마나 재생 |
2.4 |
0.0312 |
방어 |
0 |
0 |
저항 |
3 |
0.3 |
공격력 |
20 |
0.5 |
마법력 |
||
공격 속도 |
1.74 |
0.087 |
이동 속도 |
2.75 |
0 |
[ 능력치는 보통이지만 물리일 경우는 스킬로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 ]
스킬셋
암살에 특화되어있고 일반적인 전사로서의 능력도 뛰어나다.
빠른 접근과 순간적인 강력한 딜로 적을 암살하는 스펠이다.
초중반에 강한 스펠이므로, 후반가기 전까지 최대한 성장해야한다.
기존 물리 딜러 스펠에서 E 스펠을 마법 딜러 스펠로 변경한 하이브리드 스펠이다.
E 스펠변경으로 인한 기동성이 조금 좋아졌지만 기존 물리 딜러 E 스펠의 교란, 회피 등이
사라져 패널티가 조금 큰 부분이다.
[ 기존의 물리 딜러의 분신 조작등 교란, 회피기로 플레이가 불가능해짐 ]
스펠 ( 스킬 )
물리
영력 충전
[ T / 패시브 / 쿨타임 15 ]
[ 마나 소비량 X ]
[ 1Lv 자동 습득 / 1 - 5 - 9 - 13 - 17 ]
두상화전참
[ Q / 액티브 / 쿨타임 18 ]
[ 마나 소비량 50 ]
[ 1Lv 습득 가능 / 1 - 2 - 3 - 4 - 5 - 6 ]
사용 시
혼부 「유명의 고륜」
[ W / 액티브 / 쿨타임 32 ]
[ 마나 소비량 50 ]
[ 4Lv 습득 가능 / 4 - 7 - 10 - 13 - 16 ]
사용 시
요우무가 7초 간 영혼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이때 요우무의 공격속도가 40%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스킬 시전 직후 3초 간 24 - 28 - 32 - 36 - 40% 증가합니다.
또한 지속 시간동안 공격속도가 6% ( + 공속스탯*2% ) 만큼 오릅니다.
이 스킬은 쿨타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혼백 「유명구문지총명의 법」
[ E / 액티브 / 쿨타임 52 - 50 - 48 - 46 ]
[ 마나 소비량 50 ]
[ 8Lv 습득 가능 / 8 - 12 - 16 - 20 ]
기본 지속 효과
' 혼부 「유명의 고륜」 ' 의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하고, 쌍검을 사용하게 됩니다.
쌍검을 사용할때 매 기본공격 시 10 - 15 - 20 - 25 ( + str 20% ) 의 추가 물리피해를 가합니다.
사용 시
자신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분신을 10 - 13 - 16 - 19초 간 생성합니다.
분신은 요우무가 받는 피해의 145% 의 피해를 받고, 요우무가 가하는 피해의 20% 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1키 본체 선택, 2키 분신 선택, 3키 전체 선택
인귀 「미래영겁참」
[ R / 액티브 / 쿨타임 110 ]
[ 마나 소비량 250 ]
[ 13Lv 습득 가능 / 13 - 18 - 23 ]
사용 시
사용 시 기를 응축하여 순간적으로 지정한 적에게 접근해서 검을 휘두른다.
적은 110 - 140 - 170 ( + str 40% ) 의 물리피해를 받고 띄워지면서 제압됩니다.
이후 요우무는 적 주변을 맴돌며 12회만큼 무자비하게 베어버립니다.
한번 베는 피해량은 4 - 5 - 6 ( + str 6% ) 의 고정피해이고 치명타율 ( 200% ) 이 적용됩니다.
최근 적에게 가한 기본공격 횟수에 따라 고정피해의 피해량은 증폭된다.
[ 한번의 기본공격마다 피해의 증폭량은 30% 이고 최대 아홉번까지 중첩됩니다
기본공격이 치명타로 터졌을 경우 두번으로 효과를 적용시킨다
증폭 제한은 기본공격을 하면 8.5초 까지고 가할때 마다 8.5초로 재설정 된다
지정된 적이 최근 자신에게 기본공격을 여러 번 받았을 경우 기 모으는 시간이 단축되고
( 최소 0.7초 ( 9스택 ) / 최대 1.6초 ( 0스택 )) 보호막을 만든다.
( 최소 20 + str 10% / 최대 200 + str 100% ) ]
또한 스킬이 종료되면 이동속도가 1.2초간 오른다. ( 최소 7% / 최대 70% )
이 스킬은 쿨타임 감소 효과가 60%만 적용됩니다.
마법
완벽한 회피
[ T / 패시브 / 라운드 당 1회 ]
[ 마나 소비량 X ]
[ 1Lv 자동 습득 / 1 - 5 - 9 - 13 - 17 ]
기본 지속 효과
마나가 100 - 150 - 200 - 250 - 300 만큼 증가합니다.
발동 시
치명적인 공격을 받을경우 바로 사망하지 않고 잠시 피해 면역이 되어,
무작위 방향으로 도주합니다. 랜덤 지점에 착지한 후에는
체력을 자신의 최대 체력 10% 만큼 회복합니다.
유령 검풍
[ Q / 액티브 / 쿨타임 15 ]
[ 마나 소비량 60 ]
[ 1Lv 습득 가능 / 1 - 2 - 3 - 4 - 5 - 6 ]
사용 시
지점 방향쪽으로 검기를 방출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50 - 70 - 90 - 110 - 130 - 150
( + int 35% ) 의 마법피해를 받습니다.
스펠카드 ' 완벽한 회피 ' 가 존재한다면, 피격당한 적이 뒤로 밀려납니다.
회전 베기
[ W / 액티브 / 쿨타임 5.5 ]
[ 마나 소비량 30 - 40 - 50 - 60 - 70 - 80 ]
[ 1Lv 습득 가능 / 1 - 2 - 3 - 4 - 5 - 6 ]
사용 시
회전하면서 주변에 충격파를 발산하여 주변 적에게 50 - 65 - 80 - 95 - 110 - 125
( + int 65% ) 의 마법피해를 가합니다.
스펠카드 ' 완벽한 회피 ' 가 있을 경우 이 스킬의 쿨타임이 1초 감소되고,
적중 시 1초간 이동속도가 16% 증가합니다.
신조참
[ E / 액티브 / 쿨타임 20 - 19 - 18 - 17 - 16 ]
[ 마나 소비량 60 - 65 - 70 - 75 - 80 ]
[ 4Lv 습득 가능 / 4 - 7 - 10 - 13 - 16 ]
사용 시
지점 방향쪽으로 이동하며 주변 적을 베어냅니다.
적은 30 - 50 - 70 - 90 - 110 ( + int 40% ) 의 마법피해를 받습니다.
스펠카드 ' 완벽한 회피 ' 가 있을 경우 이 스킬은 최대 3번까지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도술
[ R / 액티브 / 쿨타임 65 ]
[ 마나 소비량 150 - 200 - 250 - 300 ]
[ 8Lv 습득 가능 / 8 - 12 - 16 - 20 ]
사용 시
2.5초 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집중 중에는 이동 및 특수 스킬 사용만 가능합니다.
최대시간까지 집중할 경우 자동으로 스킬이 발동되고, 도중에 바로 스킬을 재사용할 경우에도 스킬이 발동됩니다.
재 사용 시
주변 적에게 200 - 250 - 300 - 350 ( + int 50% ) 의 마법피해를 가합니다.
스킬 첫 사용 시 집중시간에 따라 발도술의 피해량이 증폭됩니다.
이 스킬은 쿨타임 감소 효과가 70%로 적용됩니다.
공략
물리 추천
특수 스킬 - D
- 회복 - 체력 관리가 가능해지며, 1 대 1 도중 힐 사용은 큰 효과를 가져온다.
- 공허의 보호막 - 베리어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전투 자극제, W 스펠 ' 혼부 「유명의 고륜」 ' 와 시너지가 매우 좋다
- 정화 - E 스킬로 커버할수없는 CC기를 풀기 위해서 정화를 드는 경우도 있다.
점멸 - 점멸 Q 라던가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짐.
특수 스킬 - G
- 전투 자극제 - 이동속도, 공격속도 증가 버프는 근접 물리딜러에겐 매우 크게 다가온다. 특히 물리 요우무는
-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매우 뛰어나 전투 자극제, W 스펠 으로 달려오는 요우무를 본다면 상대는 점멸을 빼야한다.
특수 능력치
딜에 특수 능력치를 몰빵했다. 체력, 방어력은 포기하고 극딜로 1 대 1은 거의 이긴다.
초기 능력치
공격력 [ 9 ]
- 초기 능력치 8개를 공격력에 모두 투자하여 보너스 1개를 얻은 9개
- 체력 - 근접 딜러 특성상 상대에게 접근하다 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체력 투자는 필수이다. [ 체력 안 찍는 캐릭터가 없다 ]
- 공격력 - 딜링기는 Q 와 R 사실상 두개이지만, 초반에 공격력을 많이 찍으면 공격속도와 치명타를 찍어도 문제 없다.
- 공격속도 - W 스킬로 딜을 넣기 시작하면 탱커든 무엇이든 살살 녹이는 괴물이다.
- 치명타 - 공격속도와 효율이 좋고 R 에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
- 이동속도 - 이동속도 마스터, W 스킬, 전투 자극제 등 이동속도 버프를 받고 오는 요우무는 최속이다.
기본적인 콤보이다.
' W ' 로 이동속도 증가로 적에게 접근하여 ' Q ' 로 확정 스턴을 맞추고 ' T ' 를 사용하여 딜을 넣는것, 물론 사이사이 평타를 섞어줘야 한다.
[ 몸이 약한 마법 딜러나 궁수들은 해당 콤보는 맞고 죽거나, 빈사상태가 된다. ]
마법 추천
특수 스킬 - D
- 회복 - 마법 요우무의 패시브는 마나 증가이기때문에 마나가 딸리지 않을 경우 힐을 든다. 패시브 후에 힐 사용은
- 게임 역전을 만들수도 있다.
- 원기 회복 - 포킹으로 인한 마나 감소를 없애주고, 이동속도 증가라는 버프도 있기 때문에 상대에게 순식간에
- 접근할때 사용하는 스펠.
- 공허의 보호막 - 이동속도 버프와 베리어가 있어 순식간에 적을 짜르고 나갈 수 있는 스펠
특수 스킬 - F
- 점멸 - R 점멸은 매우 큰 진형붕괴기 이며 한타를 이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특수 스킬 - G
스캐너 탐색 - 적의 위치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전투 자극제 - 공격속도버프는 필요없지만 이동속도 버프는 특수스킬중 제일 높기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특수 능력치
마법 딜 능력치로 몰빵함. 쿨타임 10% 와 마관, 피해량증폭이 생기게 된다.
초기 능력치
마법력 [ 9 ]
초기 능력치 8개를 모두 마법력에 투자하였다. 보너스로 한개를 얻어 9개가 됨.
- 체력 - 궁을 차징하다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체력은 필수이다.
- 마나 - 스킬의 마나 사용량이 높기 때문에 찍어주는 편이다. [ 필수는 아닌 편 ]
- 마나재생 - 패시브에 마나 증가가 있어 마나 재생을 찍어주면 마나는 거의 안 찍어줘도 된다.
- 마법력 - 마법력이 곧 딜이기 때문에 필수.
- 쿨타임 - 스킬 쿨타임을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 찍는 편, 궁극기의 쿨타임은 70% 적용이기 때문에 50%라도 35%만 적용이 된다.
- 이동속도 - 기동성을 위해 찍어주는 편.
기본 콤보
최대 3번까지 사용가능한 ' E ' 스킬로 적에게 접근 후 ' W ' 스킬로 적에게 딜을 준다음
' R ' 스킬로 진형붕괴 및 딜을 넣는다.마무리로는 ' Q ' 로 밀어내면 도주까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