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무료 원격 프로그램 추천 top10 2023

무료 원격 프로그램 추천! 최고의 10가지 프로그램 소개 2023

목차

1. 팀뷰어 (추천)
2. 애니데스크 (추천)
3. 크롬 원격 데스크톰 (강추)
4. 울트라VNC
5. 리얼VNC
6. 리모트 유틸리티
7. 로그미인
8.타이트VNC
9. 윈도우원격도우미
10. 노머신


무료 원격 프로그램 추천 을 하기전에 간단하게 프로그램 에 대해설명을 드리자면! 물리적으로 함께 있지 않아도 다른 지역의 컴퓨터에 접근하여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는 원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격 프로그램들 중에는 유료 제품도 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무료 원격 프로그램 10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Teamviewer (팀뷰어)


TeamViewer
TeamViewer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원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상용, 비즈니스, 개인용 버전이 모두 있으며, 파일 전송, 화면 공유, 원격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은 개인용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비상업적인 용도에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2.AnyDesk (애니데스크)

 


AnyDesk
AnyDesk는 쉽고 빠른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고성능 암호화를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용 라이선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애니데스크는 빠른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데스크는 웹 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운영 체제와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애니데스크의 원격 프로그램 기능을 활용하면, 지리적으로 떨어진 작업자들도 협업하여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자들은 물리적으로 같은 장소에 있을 필요가 없으므로, 유연한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3.Chrome Remote Desktop (크롬 원격 데스크톱)

 



Chrome Remote Desktop
Chrome Remote Desktop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다른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로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편의성이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들어서 크롬 리모트 를 추천 해드리는 편입니다.

 


 

4.UltraVNC 


UltraVNC - 암호화 O 하지만 접근성은 ..별루
UltraVNC는 무료 원격 접속 프로그램 중 하나로,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사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른 컴퓨터나 서버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파일 공유, 원격 제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UltraVNC는 VNC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NAT(네트워크 주소 변환) 환경에서도 원활한 접속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UltraVNC는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격 제어 기능을 통해, 다른 컴퓨터나 서버를 마치 자신의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전송 기능을 통해, 파일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립보드 공유 기능을 제공하여, 복사한 내용을 다른 컴퓨터에서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UltraVNC는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사용이 간단하고 쉽습니다. 또한, 다양한 운영 체제와 호환성이 높아,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격 지원이나 원격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5.RealVNC


RealVNC
RealVNC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보안 기능을 강화하여 악성 소프트웨어와 같은 위협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합니다. 무료 버전은 개인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또한 RealVNC  VNC(Virtual Network Computing)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원격 접속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나 서버를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파일 공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며, 다양한 운영 체제와 호환성이 높습니다.

 


 

6. Remote Utilities



Remote Utilities
Remote Utilities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원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보안 기능과 빠른 연결 속도를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은 최대 10대까지 컴퓨터를 원격 조작할 수 있습니다.


 

7.LogMein



LogMeIn
LogMeIn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원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빠른 연결 속도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은 14일 동안만 사용 가능하며,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 된다는점 유의해주세요!


 

8.TightVNC

 



TightVNC
TightVNC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무료로 제공되는 원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파일 전송 및 클립보드 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하지만 꽤나 복잡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므로 pc.관련에 빠삭 하신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9.Windows Remote Desktop


Windows Remote Desktop
Windows Remote Desktop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윈도우 컴퓨터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10.NoMachine


NoMachine
NoMachine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무료 원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높은 성능과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은 최대 2대까지 컴퓨터를 원격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원격 프로그램 10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각각의 원격 프로그램마다 특징과 기능이 다르므로,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