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발로란트 무기 설명
*2. 발로란트 무기 티어
*3. 발로란트 무기 별 티어 요약
*4. 발로란트 무기 등급 과거 버전
1.발로란트 무기 설명
무기 이름 | 설명 |
Classic | 발로란트의 기본 권총으로, 저격이나 장거리 전투에는 부적합하지만 초반에 많이 사용됩니다. |
Shorty | 근거리 전투에 특화된 샷건으로, 매우 짧은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를 가집니다. |
Frenzy | 근거리 전투에 특화된 권총으로, 빠른 사격 속도와 높은 연사력을 가집니다. |
Ghost | 초중거리 전투에 적합한 권총으로, 총기소음이 없어 적에게 들키지 않습니다. |
Sheriff | 중거리 전투에 적합한 권총으로, 높은 데미지와 정확성을 가집니다. |
Stinger | 중거리 전투에 특화된 기관단총으로, 높은 사격 속도와 적당한 데미지를 가집니다. |
Spectre | 중거리 전투에 특화된 기관단총으로, 높은 사격 속도와 적당한 데미지를 가지며, 총기반동이 낮습니다. |
Bulldog | 중거리 전투에 특화된 소총으로, 높은 데미지와 정확성을 가지며, 가장 낮은 가격대의 소총입니다. |
Guardian | 중거리 전투에 특화된 소총으로, 높은 데미지와 정확성을 가지며, 경제적인 선택지입니다. |
Phantom | 중거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라이플입니다. 높은 연사력과 낮은 반동을 가지며, 조준선이 사라지지 않아 연속사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적이 시야에 보이지 않아도 데미지 감소가 적용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교전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Vandal | 장거리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자동 소총입니다. 높은 데미지와 정확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낮은 반동을 보이지만, 연사를 하게 되면 반동이 증가합니다. 이 무기는 일반적으로 경제적인 선택이 아니며, 정확한 조준과 발사가 필요합니다. |
Marshal | 원거리에서 매우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판정선이 보이기 때문에 적을 조준하기 쉽지만, 연사력이 느리고 재장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
Operator | 원거리 저격용 무기로, 매우 높은 데미지와 정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준 시간과 이동 속도가 느리며, 사용에 대한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
2. 발로란트 무기 티어 [6.07 기준]
해외 사이트 기준으로 작성된 픽률 트랜드 승률 기준으로 작성된 문서입니다. 반박시 여러분의 의견이 맞을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생각은 모두 존중합니다!
무기 | 카테고리 | 코스트 | 티어 | 스코어 | 트렌드 | 승률% | 픽률% | 총알별 데미지 | kda |
전술용칼 | MELEE | 0 | Strong / S | 66.74 | 0.35 | 50.21% | 100.00% | 0.22 | 0.33 |
밴달 | RIFLE | 2900 | Strong / S | 65.95 | 0.29 | 54.87% | 40.64% | 134.2 | 1.52 |
고스트 | SIDEARM | 500 | Good / A | 50.89 | -0 | 51.24% | 6.46% | 85.39 | 1.39 |
오딘 | HEAVY | 3200 | Good / A | 56.3 | 0.39 | 56.30% | 0.93% | 115.02 | 1.67 |
오퍼레이터 | SNIPER | 4700 | Good / A | 56.68 | 0.29 | 56.48% | 3.19% | 127.15 | 1.41 |
팬텀 | RIFLE | 2900 | Good / A | 58.65 | 0.28 | 55.31% | 12.72% | 126.78 | 1.54 |
스펙터 | SMG | 1600 | Good / A | 53.74 | -0.03 | 54.67% | 7.58% | 78.54 | 1.37 |
아레스 | HEAVY | 1600 | Fair / B | 46.69 | -0.15 | 49.38% | 0.83% | 76.18 | 1.22 |
불독 | RIFLE | 2050 | Fair / B | 50 | -0.01 | 51.72% | 2.06% | 90.13 | 1.29 |
가디언 | RIFLE | 2250 | Fair / B | 47.36 | -0.17 | 47.89% | 1.87% | 112.52 | 1.2 |
저지 | SHOTGUN | 1850 | Fair / B | 45.62 | -0.13 | 48.65% | 1.52% | 74.22 | 1.08 |
마샬 | SNIPER | 950 | Fair / B | 40.46 | -0.21 | 43.30% | 2.31% | 73.24 | 0.9 |
프렌지 | SIDEARM | 450 | Weak / C | 39.93 | -0.08 | 43.07% | 1.11% | 61.87 | 1.04 |
셰리프 | SIDEARM | 800 | Weak / C | 38.6 | -0.16 | 39.53% | 6.98% | 72.94 | 0.95 |
스팅어 | SMG | 1100 | Weak / C | 38.22 | -0.55 | 41.63% | 1.21% | 61 | 0.92 |
버키 | SHOTGUN | 850 | Bad / D | 36.32 | -0.33 | 40.64% | 0.75% | 52.8 | 0.78 |
클래식 | SIDEARM | 0 | Bad / D | 36.02 | -0.5 | 39.28% | 8.40% | 35.36 | 0.7 |
쇼티 | SIDEARM | 150 | Bad / D | 34.74 | -0.14 | 39.26% | 1.05% | 45.78 | 0.75 |
발로란트 무기별 티어 요약
S급 무기 밴달[반달] -라이플
A급 무기 고스트 - 권총
A급 무기 오딘 - 중기관총
A급 무기 스팩터 - 기관단총
B급 무기 저지 - 샷건
발로란트 지난버전 티어 등급표
S-티어
- 오퍼레이터
- 팬텀
- 밴달
A-티어
- 불독
- 고스트
- 먀샬
- 오딘
- 셰리프
- 스펙터
B 계층
- 프렌지
- 저지
- 스팅어
C-티어
- 아레스
- 버키
- 클래식
- 가디언
- 쇼티
무기티어를 고려할 때, 티어가 높은 무기일수록 더욱 높은 데미지와 정확성, 속도, 편의성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티어가 높은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항상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무기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기를 선택할 때는 자신이 사용하는 캐릭터의 특성과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캐릭터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무기티어를 고려할 때는 팀원들과의 협업도 중요합니다. 팀원들이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팀의 전략과 전투 방식이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팀원들과 함께 상의하여, 최적의 무기 조합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무기를 선택하는 것은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과 상황, 캐릭터의 특성, 그리고 팀원들과의 협업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최적의 무기 조합을 찾아내는 것이 승리로 이어지는 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