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구글 커스텀 서치 해제 제거 방법 및 재설정

구글 커스텀 서치 제거 방법 및 재설정

목차

1.  커스텀 서치 제거방법
2.  구글 커스텀 서치 왜 생긴걸까?
3.  구글 커스텀 서치의 장점

 


 

 

커스텀 서치 제거방법

 

 

1. 구글 크롬 을 실행한뒤 우측 상단의 점 세개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 해줍니다.

3. 설정페이지 에서 우측에 검색엔진 부분을 찾아 클릭

4. 검색엔진에서 구글 을 기본으로 설정해주시거나 구글 커스텀 서치 를 삭제 해주면 됩니다.


 

 

구글 커스텀 서치 왜 생긴걸까?

 

구글 커스텀 서치가 도대체 왜 갑자기 적용이 된건지에 대해서는 어려우나 저같은 경우도 갑자기 어느날 커스텀 서치 가 적용이 되어있어서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해결할 수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지요?


 

 

구글 커스텀 서치의 장점

 


웹사이트 기능 및 통합

Google 맞춤 검색(또는 프로그램 검색 엔진으로 불리는)은 웹사이트 소유자가 자사 사이트에 맞춤 검색창을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는 Google의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2006년에 처음 선보여졌으며, 최종적으로 Google 프로그래밍 가능 검색 엔진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서비스의 주된 목표는 사용자가 검색어를 실행하면서 웹사이트를 떠나지 않아도 되도록하여 웹사이트 이용자들에게 향상된 탐색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맞춤 검색 기능은 인트라넷부터 블로그까지 모든 종류의 웹사이트에 통합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옵션
프로그래밍 가능한 검색 엔진을 통해 여러분은 다양한 사이트 결과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별 페이지, 전체 도메인, 또는 웹사이트의 특정 부분에서부터 전체 웹까지 다양한 범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또한 사용자 정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어 선택은 지역화된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만 결과의 내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 정의 옵션은 검색 엔진 테마입니다. Google 맞춤 검색에는 미리 제작된 테마가 포함되어 있지만, 웹사이트 전체 테마에 맞게 검색창과 결과 페이지의 디자인 및 스타일을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 완성, 검색 결과 개선, 결과 페이지에 섬네일 추가 등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강화하고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검색 엔진을 통해 이미지 및 문서 검색 결과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들
Google 맞춤 검색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광고 없는 옵션: 유료로 GCS를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보다 깔끔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API 액세스: GCS API를 통해 검색 엔진에 대한 프로그래밍적인 액세스를 제공하여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및 깊은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검색 엔진 구성 파일: XML 파일을 사용하면 더 많은 제어와 유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검색 엔진의 기본 기능 및 해당 웹페이지를 정의하는 컨텍스트와 주석 파일이 포함됩니다.
순위 및 정렬: GCS는 검색 결과의 순위 및 정렬 방식을 사용자가 조절하여 더 관련성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프로모션 및 동의어: 사용자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프로모션을 생성하고 동의어를 활용하여 검색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