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워싱시 뜻 및 가사 및 한국어 발음 [我姓石 (Wo Xing Shi)] - 나는 석씨

워싱시 뜻 및 가사 및 한국어 발음 [我姓石 (Wo Xing Shi)] - 나는 석씨

목차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1. 워싱시 원곡 나는 석씨야 설명
2. 워싱시 한국어 발음
3. 워싱시 가사 및 해석

 

워싱시 = 나의 이름은 석씨


 

 

워싱시 원곡 설명

 

2022년 6월 23일에 공개된 노래 '我姓石' ( My Surname is Shi ) 은 중국 가수 顾夕이 자신의 성을 자랑하는 곡으로, 제목은 "나는 석씨"라고 해석됩니다. 이 노래는 특히 2023년 하반기에 들어와 국내에서 틱톡, 유튜브 등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노래의 주인공 석진은 중국에서 매우 흔한 성씨인 '石'를 가지고 있어, 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我姓石,你呢?(나는 석씨, 넌?)'라는 후렴구는 노래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로, 이를 통해 석진은 자신의 성씨를 자랑하면서도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성씨를 존중하고 인정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노래는 중국의 랩 오디션 프로그램 '중국 랩스타'에서 처음 소개되었고, 그 후에는 공식 음원으로 발매되어 많은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강렬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그리고 석진의 독특한 퍼포먼스로 노래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밈으로 재창조되고 확산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노래는 단순히 자신의 성을 자랑하는 것을 넘어서, 모든 사람들을 평등하게 대하고 차별을 배제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석진은 '我姓石,你呢?(나는 석씨, 넌?)'라고 말한 뒤에 '不管你姓什么,都是我的朋友 (네가 무슨 성씨든 상관없어, 다 내 친구야)'라고 덧붙여 성씨에 따른 차별을 거부하고 모든 사람을 친구로 존중한다는 의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我姓石'는 석진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넘어서 보편적인 가치와 감정을 담아내어, 자신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가지면서도 다양성을 인정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작품이 됐습니다.


 

 

워싱시 한국어 발음

 

https://youtu.be/WYM_YJnUrjc

 

wö xing shi

워싱시

wú lun hé shí yù nì xiāng shí wö dou zhíg

우 룬 허스 위니 샹스 워 또우 즈

wö xing shi

워싱시

zhi Fi xié cí you rú jùn mã zài Fên chí

즈 삐 시에 츠 요우 루 쥔 마 짜이 뻔 츼

wö xing shi

워싱시

xin wäng shén chí zhi Fi zài yi luò Fi zhí

진 빵 션 츠 즈 삐 짜이 이 루어 삐 즈

wö xing shi

워싱시

gão jie yuàn shí rén rú qí ming hën wù shí

까오 지에 위앤 스 런 루 치 밍 헌 우 츠

Shí, Fù jù fēng fēi shā

시, 뿌 쥐 펑 페이 사

Shí, zhòngrén Fǎ nǐ kuā

시, 쫑 런 빠 니 쿠아

Shí, zhòng xīng shǒuhù de

시, 종 싱 셔우 후 타

Shí, rén zhōng cáizǐ jiā

시, 륀 종 차이 쯔 지아

Shí, yīlù zài qián xíng

시, 이 루 짜이 치앤 싱

Shí, yīshēng zhùdìng yíng

시, 이 셩 주 띵 잉

Shí, fēngyǔ jiē huì píng

시 펑 위 지에 훼이 핑

Shí, yángfān zài yángmíng

시, 양 판 짜이 양 밍

 

2절

 

Wǒ xìng cáo, zìzàì xiāoyáo yīshēn zhèngyì dǎnqì háo

워 싱 차오, 쯔 짜이 샤오 야오 이 션 정 이 딴 치 하오

Wǒ xìng cáo, cānghǎi jì liào jiǔ tuō shì wǒ de sùmiáo

워씽차오, 창 하이 지 랴오 싸 투어 스 워 더 쑤 먀오

Wǒ xìng cáo, shēnzhe zhàn páo guàshuài chūzhēng jù cháng máo

워씽차오, 신주어 잔 파오 꾸아 솨이 츄청 꾸어잔 마오

Wǒ xìng cáo, dírén āi huì yǒng guàn sānjūn dí Fài táo

워씽차오, 워 싱 차오, 띠 증 아이 하오 용 꾸안 싼 쥔 띠 빠이 타오


 

 

 

워싱시 가사 및 해석

 

나는 석씨야.

무슨 때나 너와 만나면 가치가 있어.

나는 석씨야.

글을 쓸 때는 마치 빠르게 달리는 말처럼 느껴져.

나는 석씨야.

마음이 흐르면서 글을 다시 쓰기 시작해.

고급이 높고 지혜로운 이름 그대로 실용적이야.

돌은 바람에 날리는 모래를 두려워하지 않아.

모두가 너를 칭찬해.

별들이 그녀를 지켜주고,

사람들 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계속 나아갈 수 있어.

너의 인생에서 승리할 운명이야.

비바람은 곧 잔잔해져.

결국 유명해질 거야.

 

[반주중]

 

나는 조 씨, 자유롭고 정의로운 용감한 사람이다.

나는 조 씨, 푸른 바다, 조용한 술, 나의 스케치.

나는 조 씨, 전투복을 입고 창을 들고 전장을 지휘한다.

나는 조 씨, 적들을 통곡하며 세부대를 이끌어 적을 패배하게 만든다.

 

 

我姓石
 
无论何时与你相识我都值
 
我姓石
 
执笔写词犹如骏马在奔驰
 
我姓石
 
心往神驰执笔再议落笔执

我姓石
 
高阶远识人如其名很务实
 
石,不惧风飞沙
 
石, 眾人把你誇

石, 眾星守護地

石, 人中才子佳

石, 一路再前行

石, 一生注定贏

石, 風雨皆會平

石,楊帆再揚名

 

我姓曹, 自在逍遥一身正义胆气豪
我姓曹, 苍海寂寥酒脱是我的素描
我姓曹, 身着战袍挂帅出征据长矛
我姓曹, 敌人哀喙勇冠三军敌败逃


 

 

 

반응형